신차를 사게 되면 번호를 새로 받는게 당연하게 생각되죠. 저 또한 그랬습니다. 번호판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번호판을 유지하면서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또한 위 사진처럼 '이거 오천' 이라는 멋진 번호판을 받아서 쓰고 있는데 신차로 바꾸면서도 이 번호판을 유지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차를 교체하면 원칙적으로는 번호판을 새로 교부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기존 번호를 그대로 유지하고 싶은 분들은 유지가 가능합니다. 자동차를 교체한지 6개월 이내라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차를 중고차로 판매했을 경우에는 이게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폐차를 한 경우라면 그 번호도 같이 소멸해서 새로운 주인을 찾을리가 없지만, 중고차의 경우에는 번호변경없이 그대로 이전되기 때문에 중고차를 구입한 주인을 찾아서 사정을 이야기 한뒤에 번호를 받거나 해야 하기 때문이죠.

 

 자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의 차량등록사업소로 직접 문의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전국 차량등록사업소 연락처는 http://blog.naver.com/jumbocar1?Redirect=Log&logNo=120185250451 이 링크를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저도 예전에 정말 마음에 들었던 차 번호가 있었는데 이 방법을 미리 알았다면 생뚱맞은 번호판을 외우느라 고생할 필요도 없었던거 같아서 아쉽네요.

 

 자기 번호판에 애정이 있는 분들은 한번씩 시도해볼만한 정보인것 같습니다.

Posted by myev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