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고 있는 전세자금보증에 대한 이야기를 살짝 해볼까 합니다.

우선 현재 전세난이 보통 심각한게 아닙니다.

일을 하다보면 전세 대출에 대해 알아보기도 전에 집부터 덜컥 계약하고 나서 알아보러 오는 분들도

상당수 있는데 그정도로 구하기도 힘들고 매물이 나오면 계약하기 바쁜상황인거 같습니다.

어렵게 구한 전세라도 전세가 매매가격의 80% 정도선에서 시세가 형성되다 보니까 부담도 이만저만이 아니죠

이럴때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시행하는 전세자금보증대출을 이용하는것이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 : http://www.hf.go.kr/hfp/ContentServlet?menuId=10019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있긴 하지만 눈에 잘 들어오지 않을겁니다.

오늘은 우선 간략하게 장점만 나열해보도록 하죠.



① 대출 금리가 싸다.

기본적으로 4%의 대출금리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담보대출도 5%넘게 나오는 시점에서 4%는 아주 메리트가 있는 금리 입니다.

지자체에서 저소득 가구로 인정받게 되면 2%로도 사용가능합니다.



② 대출 한도가 넉넉하게 나온다.

원래 1금융권 대출은 소득없이는 대출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물론 예전에는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의 경우에는 소득없이 가능했지만 전세대출은 상상하기 어려웠죠.

하지만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해주는 전세자금대출은 무소득자라도 한도가 어느정도 나옵니다.

최고 2100백만원 정도까지도 무소득자 자격으로 한도가 나올수 있는 대출이 바로 주택공사보증입니다.



③ 전세권 설정이 필요없다.

기존에도 전세자금대출이 전혀 불가능 한건 아니었습니다. 등기상에 전세권 설정을 해서 그것을 담보로

대출 하는것이죠.

그런데 이 주택금융공사보증 대출은 전세권 설정없이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말은 기존에는 설정이 있는 집에서 추가적으로 전세권 설정잡아서 대출 하기가 어려웠는데

이 대출을 이용하면 집주인이 받을수 있는 만큼 대출을 받아서 설정이 많이 잡혀있다 하더라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 물론 금융기관에서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 차이는 있겠지만



간단하게 나마 이 3가지 정도의 장점만으로도 엄청난 전세대출 제도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정도로 마무리 하고 담번에 좀더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포스팅 하겠습니다.

Posted by myeva
,